티스토리 뷰

성환역 전철시간표 를 제대로 알고 있으면 이동이 훨씬 수월해집니다. 성환역은 충청남도 천안의 중요한 교통 허브로, 무궁화호와 1호선 전동열차가 모두 운행됩니다. 이번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성환역 전철시간표 를 확인하는 다양한 방법과 주변 탐방 정보를 소개하겠습니다.

성환역 1호선 급행,전철 시간표

성환역 전철시간표 확인 방법

성환역 전철시간표 를 확인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각 방법에 따라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무궁화호에서 성환역 시간표 확인하기

성환역 전철시간표 를 확인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무궁화호 열차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무궁화호를 타면 열차 내부에 시간표가 게시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성환역 전철시간표 를 확인하는 절차입니다:

1. 무궁화호 열차 탑승 :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무궁화호를 탑승합니다.
  2. 열차 내부 시간표 확인 : 열차 내부의 전광판이나 선반에 붙어 있는 시간표를 찾아봅니다.
  3. 성환역 시간표 찾기 : 성환역이 표시된 시간표 줄을 찾아 원하는 시간대의 전철 시간을 확인합니다.

예를 들어, 서울역에서 오후 1시 30분에 도착하는 성환역의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간표는 변경될 수 있으므로 출발 전에 최신 정보를 꼭 확인하세요.

당미역에서 성환역까지의 소요 시간

당미역에서 성환역까지는 1호선 전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소요 시간은 약 20~25분입니다. 일반적인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당미역에서 1호선 전철 탑승 : 남영역, 가산디지털단지역, 구로디지털단지역 등 여러 역을 거쳐 성환역으로 이동합니다.
  2. 성환역 하차 : 성환역에서 하차합니다.

운행 빈도는 평일 아침 러시아워에는 약 23분 간격으로, 기타 시간대에는 약 510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운행 빈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성환역 전철시간표를 버스로 확인하기

성환역 전철시간표 를 버스를 이용해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성환역 전철시간표 를 버스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1. 버스 정류장 찾기 : 성환역 1번, 2번, 3번 출구 인근의 버스 정류장을 찾습니다.
  2. 전광판 확인 : 버스 정류장에 설치된 전광판에서 버스 도착 예정 시간과 운행 정보를 확인합니다.
  3. 성환역 시간표 확인 : 전광판에서 "성환역" 항목을 찾아 해당 시간표를 확인합니다.

예시 시간표는 오전 7시 10분, 7시 35분, 7시 50분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전광판 정보는 실시간이 아닐 수 있으므로, 최신 정보를 철도청 홈페이지나 KORAIL TALK 앱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환역 기차시간표 확인 방법

성환역의 기차시간표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철도청 홈페이지 방문 : 대한민국 철도청 홈페이지에서 시간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2. 기차시간표 검색 :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열차시간표"를 클릭합니다.
  3. 출발역과 도착역 입력 : 성환역을 출발역과 도착역에 입력한 후 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기차시간표 확인 : 기차 종류(무궁화호, ITX-청춘 등), 출발 시간, 도착 시간, 소요 시간, 요금 등을 확인합니다.

KORAIL TALK 앱을 이용하면 모바일에서 편리하게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성환역 안내소에서도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성환역 주변 탐방하기

성환역 주변에는 다양한 관광 명소와 맛집이 있어 여행이나 여가 시간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줍니다. 다음은 성환역 인근의 추천 명소입니다:

산들마을 식당

• 위치 : 성환역 1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15~20분 거리에 위치합니다.
  • 대중교통 : 3번 버스 또는 3-1번 버스를 타고 '산들마을' 정류장에서 하차 후 도보 2~3분 거리에 있습니다.
  • 택시 이용 : 성환역에서 택시로 약 5~10분 소요됩니다.
  •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37-1
  • 영업 시간 : 오후 1시부터 오후 9시까지
  • 휴무일 : 화요일

영통문화관광특구

• 위치 : 전철로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 특징 :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영통시장

• 위치 : 성환역에서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합니다.
  • 특징 : 지역 주민들이 많이 찾는 전통 시장입니다.

수원화성

• 위치 : 성환역에서 전철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합니다.
  • 특징 :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아름다운 건축물과 역사적 가치가 높은 장소입니다.

화성행궁

• 위치 : 성환역에서 도보로 약 15~20분 거리에 위치합니다.
  • 특징 : 조선시대 왕들의 휴게소로, 아름다운 정원과 건축물이 특징입니다.

각 명소까지의 구체적인 경로와 소요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명소

전철

도보

약 15~20분

성환역 전철시간표 를 확인하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았으니, 여러분의 여행 계획이 좀 더 원활해지길 바랍니다. 성환역은 충청남도 천안의 중요한 교통 허브로, 무궁화호와 1호선 전동열차가 운행되며, 주변에는 다양한 명소와 식당이 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전철시간표 를 잘 확인하고, 즐거운 여행 되세요!

성환역 전철시간표 확인 방법

무궁화호에서 성환역 시간표 확인하기

1. 무궁화호 열차 탑승

서울역에서 출발하는 무궁화호를 탑승합니다.

2. 열차 내부 시간표 확인

3. 성환역 시간표 찾기

당미역에서 성환역까지의 소요 시간

소요 시간

약 20~25분

경로

당미역 → 남영역 → 가산디지털단지역 → 구로디지털단지역 → 성환역

평일 아침 러시아워 운행 빈도

약 2~3분 간격

기타 시간대 운행 빈도

약 5~10분 간격

주말 및 공휴일 운행 빈도

낮아질 수 있음

성환역 전철시간표를 버스로 확인하기

1. 버스 정류장 찾기

성환역 1번, 2번, 3번 출구 인근 버스 정류장 찾기

2. 전광판 확인

버스 정류장에 설치된 전광판에서 도착 예정 시간과 운행 정보 확인

3. 성환역 시간표 확인

전광판에서 "성환역" 항목을 찾아 해당 시간표 확인

성환역 기차시간표 확인 방법

1. 철도청 홈페이지 방문

대한민국 철도청 홈페이지 방문

2. 기차시간표 검색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서 "열차시간표" 클릭

3. 출발역과 도착역 입력

성환역을 출발역과 도착역에 입력 후 검색 버튼 클릭

4. 기차시간표 확인

기차 종류, 출발 시간, 도착 시간, 소요 시간, 요금 확인

성환역 주변 탐방하기

대중교통

3번 버스 또는 3-1번 버스 이용, '산들마을' 정류장에서 하차 후 도보 2~3분 거리

택시 이용

약 5~10분 소요

주소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37-1

영업 시간

오후 1시부터 오후 9시까지

휴무일

화요일

전철로 약 5분 거리

특징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

성환역에서 도보로 약 10분 거리

특징

지역 주민들이 많이 찾는 전통 시장

성환역에서 전철로 약 10분 거리

특징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아름다운 건축물과 역사적 가치

성환역에서 도보로 약 15~20분 거리

특징

조선시대 왕들의 휴게소, 아름다운 정원과 건축물